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튿날은 내가 책임질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숙취해소제, 송년회 대목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 '대목'을 맞은 숙취해소제 시장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숙취해소제 시장규모는 올해 1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2006년 700억원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5년새 두 배나 껑충 뛴 것이다.
시장은 '헛개 컨디션파워'( CJ제일제당 )-'여명808'(그래미)-'모닝케어'( 동아쏘시오홀딩스 )로 3분할 된다. 세 제품의 점유율만 합쳐도 94%나 되는데, 헛개 컨디션파워가 이중 절반 이상(53%)을 차지한다.

종근당의 '땡큐', 보령제약 '알틴제로', 광동제약 '오케이', 경남제약 '숙취보감', 한국야쿠르트 '닥터제로', 대상 '아스파', 롯데칠성음료 '모닝세븐' 등이 연이어 도전장을 냈지만 '의미있는' 매출을 기록한 제품은 없다.

사실상 3파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한 해 매출의 절반 이상이 단 두 달 동안 발생하는 만큼 업체들은 매출 확대에 사활을 걸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는 숙취해소제의 대목"이라면서 "올 한해 성적이 이 시기에 집중되는 만큼 매출을 늘리고 미래 잠재고객을 잡기 위한 업체 간 경쟁에 불이 붙었다"고 말했다.
1992년 제품 출시 후 줄곧 1위를 지키고 있는 CJ제일제당 은 올해 '시너지 효과'라는 새로운 전략을 짰다. 헛개나무 열매 성분을 더한 헛개 컨디션 파워와 함께 18년 만에 '컨디션 헛개수'라는 자매품을 선보인 것. 또 올 여름부터 일찌감치 배우 오지호와 김성수를 모델로 한 광고로 공격적인 마케팅의 포문을 열었다.

중소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는 그래미는 '특허'를 무기로 세계무대로 나아가고 있다. 전 세계 11개국에 특허 등록된 여명 808은 현재 미국, 일본, 멕시코, 싱가포르, 가나 등에 수출 중이다. 올 초엔 이 제품 보다 효능을 2~3배 향상시킨 '여명1004'도 출시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도 최근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고 배우 박해일과 김선아를 모델로 한 광고로 맞불을 놓았다. 회사 측은 모닝케어 페스티벌 시즌 8, 잠실야구장 모닝케어존 등 각종 체험 마케팅을 통한 '입소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최근 추세에 맞게 블로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주 고객층인 직장인과 대학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포토] 광화문앞 의정부터 임시개방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