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연아, 제1회 동계유스올림픽 홍보대사 낙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피겨 여왕' 김연아(21, 고려대)가 내년 1월 열리는 제1회 인스브루크 동계유스올림픽의 홍보대사에 선임됐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5일 대회 개막을 100일 앞두고 김연아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발표했다.
자크 로게 IOC 위원장은 "김연아는 독보적인 올림픽 챔피언이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유치에도 혁혁한 공을 세웠기에 유스올림픽 홍보대사로서도 훌륭하게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김연아를 위촉한 배경을 밝혔다.

김연아와 함께 알파인스키 여왕 린제이 본(미국)과 남자 알파인스키 영웅 벤야민 라이히(오스트리아)가 첫 동계유스올림픽 홍보대사로 뽑혔다.

유스올림픽은 15~18세의 어린 선수들이 참가하는 올림픽으로 동계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8년 평창 올림픽을 빛낼 미래 스타들이 기량을 겨룬다는 점에서 국내에서도 시선을 끈다.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격려하고 전 세계 젊은이들이 대회에 관심을 쏟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될 김연아는 "첫번째 동계유스올림픽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는 이어 "어릴 때부터 여러 대회에 참가해 온 만큼 선수들과 많은 교감을 나눌수 있을 것 같다. 어린 선수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나의 지식과 열정, 경험을 나누고 싶다"고 홍보대사로 나서는 각오를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