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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 'Clean DNA 2011' 청렴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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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기술보증기금은 'Clean DNA 2011' 청렴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Clean DNA 2011'이란 직원과 기보를 거래하는 고객에게 '청렴 DNA'를 확고하게 심어줌으로써 부패바이러스 침투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반부패·청렴에 대한 개념을 정립시키고자 전 직원에 대해 '윤리경영 및 행동강령'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는 등 모범 청령 우수사례를 전 직원이 따라하는 '실천하기' 행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UN Global Compact 가입 ▲찾아가는 윤리교실 ▲청렴 명함 사용하기 ▲청렴UCC 공모 ▲윤리경영 우수실천사례 경진대회 등을 통해 청렴 실천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찾아가는 윤리교실'은 영업점 현장에서 직원과 고객 사이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갈등에 대한 클리닉을 고객과 기보가 공동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양방향의 청렴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흥우 기보 고객지원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반부패·청렴 의지를 기반으로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 실질적인 내용으로 추진함으로써 청렴 실천문화가 직원 개개인으로부터 주변으로 확산되어가는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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