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는 반부패·청렴에 대한 개념을 정립시키고자 전 직원에 대해 '윤리경영 및 행동강령'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는 등 모범 청령 우수사례를 전 직원이 따라하는 '실천하기' 행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찾아가는 윤리교실'은 영업점 현장에서 직원과 고객 사이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갈등에 대한 클리닉을 고객과 기보가 공동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양방향의 청렴수준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흥우 기보 고객지원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반부패·청렴 의지를 기반으로 형식적인 틀을 벗어나 실질적인 내용으로 추진함으로써 청렴 실천문화가 직원 개개인으로부터 주변으로 확산되어가는 캠페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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