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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적 가치 높여야 똑똑한 고객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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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적 가치 높여야 똑똑한 고객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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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나이키는 운동화에 아이팟을 넣었을까>
- 에이드리언 C. 오트 지음
- 노지양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 1만2800원


누구에게는 절실한 마케팅의 기회들이 이제는 공해 수준의 스트레스로 고객들에게 인식된다. 고객의 입장이 아닌 사업자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것이 최근 공격적인 마케팅의 심각한 문제점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신제품이 태어나고 있고, 이들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시간 역시 제한적이다. 이런 척박한 환경에서 어떻게 해서든 고객의 가시거리를 확보해 지갑을 열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무분별한 마케팅 방법이 최선일 것이다.

하지만 경영 컨설턴트 에이드리언 오트의 생각은 다르다. 촉박한 시간과 똑똑한 고객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이전의 마케팅 방법과 전혀 다른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 핵심이 바로 ‘시간’과 ‘관심’이며 저자는 이런 관점을 ‘소비자 시간 가치 마인드’라고 명명한다.

오트가 지은 신간 <왜 나이키는 운동화에 아이팟을 넣었을까>는 미디어 과잉의 시대에 멀티태스킹이 합세한 복잡한 환경에서 고객에게 시간이란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고 있음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대표적 사례로 운동화 밑창의 센서를 아이팟(아이폰), 아이튠즈와 연동시킨 나이키를 들고 있다.
선택의 범위에는 구매의 개념이 포함돼 있고, 기업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고객의 시간을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 ‘우리의 상품을 어떻게 노출시키는가’의 표면적인 질문에서 ‘우리의 고객들은 과연 언제,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한 욕망의 근원적인 물음에 집중해야 한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그리고 이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는 과정으로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는 우선순위의 네 가지, 즉 동기, 습관, 편의, 가치의 영역으로 나눈다. 이 네 가지 영역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시간과 마음을 얻는 것에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들을 흥미롭게 풀어나간다.

팀장의 역할
- 위르겐 골트푸스 지음
- 배명자 옮김
- 비즈니스맵 펴냄

회사 내에서 팀장이 거쳐야 할 관문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 단계별로 팀장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했다. 팀장이라면 한 번쯤 부딪혔을 곤란한 상황들을 유형별로 정리하고, 문제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체적인 코멘트를 달았다.

도시의 승리
- 에드워드 글레이저 지음
- 이진원 옮김
- 해냄출판사 펴냄

도시경제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저자가 세계 도시의 흥망성쇠와 주요 이슈들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통찰을 전하고 있다. ‘인류 최고의 발명품은 도시’라고 주장하는 저자는 경제와 사회, 역사와 정책, 문화를 아우르는 방대한 연구를 통해 도시의 가치와 미래를 재조명한다.

주식투자 주가조작부터 배워라
- 안형영 지음
- 미르북스 펴냄

오랫동안 검찰에 출입하며 주가 조작 사건을 파헤친 기자가 쓴 신개념 주식투자 비법서. 딱딱한 문체는 지양하고, 영화 같은 실제 주가조작 사건을 새로운 상상력과 문체를 가미한 소설로 전한다. 사건 편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주식투자 노하우가 잡힌다. 각 장 끝에 똑똑한 주식투자 비법이 보기 쉽게 정리돼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말 함부로 하지 마라
- 스티브 나카모토 지음
- 황혜숙 옮김
- 비즈니스북스 펴냄

평소 잘못된 말습관 때문에 기회와 사람을 잃어버렸던 사람들을 위한 말하기 교과서. 듣기, 생각하기, 판단하기, 조정하기, 표현하기, 관찰하기, 접목하기 등 말하기에 필요한 각 단계에 따른 노하우를 알려준다. 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는 법칙을 소개하고, 그 법칙을 효과적으로 몸에 익힐 수 있는 과제를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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