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홈플러스는 소비자시민모임, 한국소비자연맹,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소비자교육원, 한국부인회 등 5개 소비자단체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0년 그린유통업체 평가'에서 업계 최다 ‘우수 그린유통점포’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저탄소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에 소재한 백화점 및 대형마트 총 142개 점포에 대한 방문조사를 통해 에너지 절약, 친환경상품 판매, 녹색소비 활성화 활동 등에 대한 실태를 분석,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 점포를 ‘우수 그린유통점포’로 선정했다.
홈플러스는 2020년까지 2006년 대비 CO2 배출량을 50% 줄인다는 전사적 목표 아래 업계 최초로 ‘홈플러스 탄소발자국 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자사에서 발생하는 모든 탄소 배출량 효율적 관리 및 감축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69개 친환경요소를 통해 기존 점포보다 에너지 사용량은 40%, 탄소량은 50% 줄인 ‘그린 스토어’ 운영, 업계 최초 탄소라벨링 상품 판매, 연간 70톤 이상의 과대포장을 줄인 2차 포장재 줄이기, 자전거 이용고객 대상 마일리지 제공과 같은 녹색소비캠페인 전개 등 다방면에 걸친 환경경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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