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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그린스토어 사업..소비자도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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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그린스토어 사업..소비자도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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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홈플러스는 소비자시민모임, 한국소비자연맹,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소비자교육원, 한국부인회 등 5개 소비자단체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0년 그린유통업체 평가'에서 업계 최다 ‘우수 그린유통점포’를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저탄소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해 서울, 경기 및 6대 광역시에 소재한 백화점 및 대형마트 총 142개 점포에 대한 방문조사를 통해 에너지 절약, 친환경상품 판매, 녹색소비 활성화 활동 등에 대한 실태를 분석,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 점포를 ‘우수 그린유통점포’로 선정했다.
이 가운데 홈플러스는 강동점, 킨텍스점, 대전둔산점, 대구점 등 총 4개점이 ‘우수 그린유통점포’에 선정됐다.

홈플러스는 2020년까지 2006년 대비 CO2 배출량을 50% 줄인다는 전사적 목표 아래 업계 최초로 ‘홈플러스 탄소발자국 관리시스템’을 개발해 자사에서 발생하는 모든 탄소 배출량 효율적 관리 및 감축하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69개 친환경요소를 통해 기존 점포보다 에너지 사용량은 40%, 탄소량은 50% 줄인 ‘그린 스토어’ 운영, 업계 최초 탄소라벨링 상품 판매, 연간 70톤 이상의 과대포장을 줄인 2차 포장재 줄이기, 자전거 이용고객 대상 마일리지 제공과 같은 녹색소비캠페인 전개 등 다방면에 걸친 환경경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설도원 홈플러스 전무는 "국내에 권위 있는 상이 많지만 소비자들이 직접 인정해 준 결과라 큰 의미가 있다"며 "기후변화 문제는 선택이 아닌 인류존망과 직결된 필수과제로서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다양한 환경경영을 통해 국가 녹색성장 비전 달성 및 전 세계적인 이슈인 기후변화대응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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