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망자’ 속 쏘나타, 광고로 다시 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 ‘이나영이 뽑은 드라마의 명장면’. 드라마 예고편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전에 ‘광고주가 뽑은 명장면’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쏘나타가 등장한다.

드라마나 영화의 장면을 직접 활용해 광고 영상을 만든 '타이인(Tie-in) 광고'가 최근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광고다. KBS2텔레비전에서 방송하는 드라마 ‘도망자, 플랜B’의 장면을 쏘나타 광고에 그대로 활용한 광고다.
▲ KBS 드라마 '도망자, 플랜B'와 함께 진행되는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광고.

▲ KBS 드라마 '도망자, 플랜B'와 함께 진행되는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광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14일 광고 제작을 담당한 이노션은 “흔히 알고 있는 간접광고(PPL)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시도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망자, 플랜B’라는 단 하나의 프로그램만을 위해 제작된 맞춤형 광고인 셈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타이인 광고는 드라마나 영화 쪽에서는 하나의 컨텐츠를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높이기 때문에 효율적”이며 “드라마의 주인공과 제품간의 관계를 차용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나 이번 쏘나타 광고는 기존에 제품과 드라마간에 컨텐츠의 활용이 단순 PPL이나 홍보 영상물로만 그쳤던 한계를 깨고, 드라마의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으며 유머와 위트를 살려 그 효과를 배가 시켰다는 평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드라마와 연결돼 편성돼야 효과가 높은 만큼 ‘도망자’ 끝난 이후 볼 수 있도록 전략 편성했다”고 덧붙였다.

광고는 총 4편 시리즈로 제작돼, 매주 새로운 소재로 진행되며 '군장병들이 뽑은 명장면' '스턴트맨들이 뽑은 명장면' '비가 뽑은 명장면'등 매회마다 색다른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