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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폭우 피해 차량 무상 점검해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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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쌍용자동차가 여름철 국지성 호우, 게릴라성 폭우 및 태풍 등의 재해로 인해 차량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수해 지역 특별 정비 서비스'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쌍용차는 전국 300여개 정비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별로 수해 차량 전담팀과 작업장을 마련하고 ▲자차 보험 미가입 수해 차량에 대해 총 수리비(부품+공임) 30% 할인 ▲재해 선포 지역 방문 서비스 등 수해 지역에 대한 특별 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
수해가 발생한 지역에서는 해당 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AS 네트워크에 합동 서비스팀을 설치하고 긴급 출동 및 수해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 비상 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 기간 수해를 입은 차량(대형 상용차 제외)에 대해 필요 시 에어크리너, 와이퍼 블레이드, 오일류 등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캠페인 기간도 기상 조건에 따라 탄력적으로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서비스 담당 안용수 상무는 "수해가 발생해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엔진, 변속기, 전기장치 등 차량 주요 부품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며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인근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정비 받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080-500-558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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