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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버스데이', 방송 2회 만에 시청률↓..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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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재미와 공익, 두마리 토끼 몰이에 나서며 관심을 모았던 KBS2 새 예능프로그램 '해피버스데이'가 방송 2회 만에 시청률 하락을 면치 못했다.

18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결과 17일 오후 방송된 '해피버스데이'는 전국시청률 6%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0일 첫 회 방송분보다 무려 2%포인트나 하락한 수치다.
국내 최초의 출산 장려 버라이어티를 표방했던 '해피버스데이'는 '해피투게더3'의 목욕탕토크를 선보인 김광수PD 연출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특히 KBS 예능이 지향하는 공익성과 오락성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취지 아래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를 무겁지 않게 다루며 가임부부들의 출산의지를 드높이겠다는 야심찬 기획도 마련했다.

이경규 이수근 등 베테랑 MC에 김성은, 김지호 두 미시 탤런트를 MC진에 합류시킨 '해피버스데이'는 하지만 방송 2회만에 시청률 하락을 피하지 못했다.
17일 방송에서는 노총각 가수 김장훈과 조혜련, 박성호가 출연해 결혼에 대한 이야기와 자녀들의 영상을 보며 출산이 임박한 임신부들의 기쁜 소식을 기다렸다.

시청자게시판에는 "재미와 감동을 모두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오랜만에 기분좋은 예능 프로그램을 만났다"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같은 시간대 방송된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는 파업 후 오랜만에 정상 방송이 전파를 타며 16.3%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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