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대림 e편한세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한국광고학회가 ‘올해의 광고상’으로 TBWA코리아가 제작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진심이 짓는다’편을 선정했다고 30일 발표했다.

김유경 심사위원장은 “'진심이 짓는다' 캠페인은 동일 제품 범주에서 가장 컨셉의 묘미를 잘 살린 차별화된 광고였다는데 심사위원들은 의견을 같이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2000년대 초 아파트브랜드 시장을 독점했던 e-편한세상의 브랜드화 이후 일관된 브랜드 정체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는 점도 높은 주목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배선용 대림산업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사는 사람들이 편히 쉴 수 있게 아파트는 잘 지어야 된다는 대림산업의 진심을 사람들이 느낄 수 있게 하기위해 제작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심은 역시 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광고의 힘은 생각보다 크다는 것 한 번 더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광고학회는 TV 부문에서는 대한항공 ‘글로벌에티켓’캠페인(HS애드)과 현대자동차 투싼(이노션)을 신문부문에는 한국암웨이의 ‘뉴트리라이트 스토리’캠페인(TBWA코리아), 잡지부분에는 풀무원 '불로장생' 캠페인(한컴)을 올해의 광고상으로 선정했다. 라디오부문에는 서울우유의 ‘제조일자’ 캠페인(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인터넷부문에 KT의 'Qook개인광고' 프로모션, SP부문에 아이오페 '다시쓰는 여자이야기' 캠페인(BBDO코리아)을 꼽았다. 올해의 광고대행사 부문에는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가 선정됐다.

올해의 광고상은 올해 17회로 광고, 마케팅 등의 관련 모든 영역을 망라한 우리나라 커뮤니케이션 학자들이 모인 한국광고학회에서 선정한 상이다. 시상식은 오는 4월 3일 숙명여자대학교 100주년기념관 한상은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