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10명·홍보 6명…참신한 아이디어 기대
경기도시공사는 지난해 1, 2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16명을 ‘자연&주부프로슈머(10명)’와 ‘홍보프로슈머(6명)’로 각각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자연&주부프로슈머’는 주거아이디어 제안, 주택트렌드조사, 세대 검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처음 신설된 ‘홍보프로슈머’는 공사 홈페이지 모니터링을 비롯, 홈페이지 개편 아이디어 회의, 공사 온라인 홍보활동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프로슈머(prosumer)’는 프로듀서(producer, 생산자)와 컨슈머(consumer, 소비자)가 결합된 신조어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을 말한다. 1980년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처음 사용했다. 토플러 박사는 제3의 서비스 시대는 소비자가 생산자 역할까지 맡는 ‘프로슈머 시대’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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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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