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에너지 "화학사업 분사...효율성 강화" <우리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우리투자증권은 18일 SK에너지의 화학사업 분사와 중국이전은 효율성 강화차원의 조직변화로 이해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김재중 애널리스트는 "윤활유사업 분사와 최근 대대적인 인력 중국배치에서 나타나듯 SK에너지는 독립적이고 빠른 의사결정을 중시하고 중국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화학사업부 분사 및 중국 이전도 궁극적으로 실현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그는 "화학사업 분사 및 중국 이전은 효율성 강화차원의 조직변화"라며 "장기적으로 분사돼 설립된 기업들이 글로벌메이저 기업들과의 JV로 재탄생해 강화된 자금력과 기술, 브랜드 등을 갖추게 된다면 SK에너지 기업가치가 크게 상승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또 "재고자산평가익이 예상보다 작을 수 있어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당사 예상치 1506억원을 하회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