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티스, 외국계보험사 최초 CCMS 인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EO의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의지등 높이 평가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외국계 손해보험사인 차티스가 외국계 보험사로는 최초로 '고객불만 처리 시스템', '품질관리센터' 운영 등 민원에 신속한 기업으로 합격점을 받았다.
차티스(구 AIG손해보험)은 26일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불만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S'은 기업이 자율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이미 발생한 불만에 대해서는 소비자 입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05년 9월 공표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CCMS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은 고객중심이 기업 비전 및 경영철학에 핵심가치로 반영하고, CEO의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 천명 의지가 확고하다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기업 내 자체 CCMS 자율관리국을 통해 '고객 불만 처리 시스템(VOC: Voice of Customer)' 과 '품질관리센터(QMC: Quality Management Center)' 를 전사적으로 운영해 신속한 불만 처리 및 부실판매 근절을 위한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브래드 베넷 차티스 사장은 "외국계 보험사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고, 자율적이고 신속한 소비자불만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11월 '제6회 CCMS평가'에서는 차티스를 포함해 총 11개의 기업이 CCMS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금융권 내 보험사로는 차티스가 유일하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홈페이지, 고객안내장 등에 CCMS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