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이는 가라'···이메일·모바일 요금청구서 '선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휴대전화 이용요금 청구서를 우편물 대신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로 받아보는 서비스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텔레콤은 23일 현재 가입자의 26%인 606만 명의 고객이 이메일이나 모바일 청구서를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2007년 말 이용객 385만 명보다 36%나 늘어난 규모다.

KTF도 3명중 한명꼴인 31.6%가 이메일이나 모바일 청구서 이용고객인 것으로 파악됐으며, LG텔레콤의 경우 이용률이 20%에 달했다.

특히 모바일 청구서는 휴대폰 화면에서 스크롤 및 항목별 아이콘 클릭이나 터치를 통해 우편 청구서나 이메일 청구서 수준의 상세한 요금청구내역 및 사용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한번 내려받으면 이후부터 자동 내려받기 되며 6개월간 언제든지 요금 조회가 가능하다.

또 이메일 및 모바일 청구서 이용고객에게는 경품 제공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SK텔레콤은 이메일 이용 고객에게 1년 동안 '레인보우' 포인트를 월 200점씩 제공하며, 모바일 이용 고객에게는 모바일 메신저 1000 건과 벨 소리 및 컬러링 무료제공 혜택을 주고 있다.

KTF는 매월 30건의 문자메시지와 200점의 특별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LG텔레콤도 15건의 문자메시지 무료 이용 혜택을 주고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