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상반기 모범검사에 양익준·안미현·조광환 검사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대검찰청은 올 상반기 모범검사로 의정부지검 형사1부 양익준(37·사법연수원 39기) 검사와 춘천지검 형사2부 안미현(37·41기) 검사, 광주지검 공안부 조광환(46·32기) 검사를 각각 선정해 포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검사는 유치원 원장들과 교재회사 대표가 공모해 100억원대 교재비를 빼돌린 사건을 수사했으며, 보이스피싱 및 불법대부업 등 민생침해사범 사건을 수사해 무더기로 적발했다.
안 검사는 대포통장 유통조직 4곳을 적발해 관련자들을 수사하고, 불법 스포츠토토 사이트를 운영한 일당을 무더기로 적발해 구속시켰다. 또 사체 없는 살인사건에서 과학수사기법을 동원해 범행을 전면 부인하는 진범을 잡고, 앞서 누명을 쓰고 살인미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용의자를 석방시켰다.

조 검사는 20대 총선에서 불법 사조직을 만들어 선거운동을 한 전 광주광역시장 등을 구속했다. 그는 부산지검 재직 시에 소말리아 해적 사건을 수사해 국내 최초의 사법처리 사례를 남기기도 했다.

모범검사는 1997년부터 전국 검찰청으로부터 추천 받아 매년 상하반기 3명씩을 선정하는 제도다.
대검찰청은 "모범검사는 검사에 대한 가장 영예로운 포상 중 하나로 가시적 업무실적뿐 아니라 검사로서의 공직관, 근무자세, 통상적인 사건처리 등도 우수한 검사 선정한다"며 "이번에는 뛰어난 업무실적뿐 아니라 통상적인 사건처리 및 수사지휘 분야에서 투철한 인권의식을 바탕으로 사건관계인의 억울함을 풀어주는 등 인권보호라는 검사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공사생활에서 청렴성을 보여 다른 검사들의 모범이 되는 검사들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