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합리적 가격에 높은 수익,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상업시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택 위주 부동산 규제 강화에 수요자들 수익형 상가로 눈 돌려
주변 대비 절반 수준 가격 적용해 눈길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정부가 잇달아 내놓은 부동산 규제 정책이 대부분 주택을 겨냥함에 따라 상가로 투자 발길을 돌리는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다.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고 접근이 용이 한데다가, 아직까지 시중금리가 높지 않아서다. 이는 금리 대비 높은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다.
8·2부동산 대책 이후 청약 규제·전매제한 강화·주택대출 강화 등 규제가 잇따라 시행돼 왔다. 이달 1일부터는 조정대상 지역에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를 시행했다. 이달부터 2주택 이상을 보유한 다주택자가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조합원 입주권 포함)을 팔 때 기본 양도소득세율 6~40%p를, 2주택자는 10%p, 3주택 이상은 20%p를 적용 받는다.

이렇다 보니 정부의 규제가 강화되는 가운데 갈 곳 잃은 투자자들의 시선이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향하는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해 1~2월 기준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6만2458건이 거래됐는데, 이는 2017년 1~2월 거래량 4만8766건보다 28.07% 증가한 수치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 규제가 강화되고 대출도 까다로워지면서 비교적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수익형 상가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며, “신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경기 북부권 최대 관심 지역인 양주신도시에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상가가 이달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을 시작한다.

본 상가가 속하고 있는 양주신도시는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지난 해 12월에는 지하철 7호선 옥정역(가칭) 연장노선이 확정됐다. 옥정역이 개통되면 기존의 지하철 1호선과 함께 수도권 철도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배후수요 역시 큰 장점이다. 옥정지구와 인근 회천지구와 연계해 개발이 한창인 양주신도시 내 핵심위치에 위치한다. 인근에 양주시와 남양주시 등이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를 유치할 예정으로 향후 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상가는 주변 4천여가구의 중심에 위치하고, 주변에 호수공원 산책로, 운동시설, 수변공원과 인접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고, 단지 앞에 초·중교가 인접해 있어 고정고객 확보가 수월하여 자체 상권 형성이 가능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주신도시에 최근 수년간 공급된 단지 내 상가의 인기는 매우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는데, 최근 공급된 5개 단지의 평균 낙찰률은 약 170% 수준으로 인근으로P단지 경우 최대 전용면적 기준 3.3㎡당 7000만원대가 넘게 낙찰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지나치게 높은 가격은 실임대수요를 맞추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 실제 작년에 입찰을 진행하여 전용면적 3.3㎡ 당 최고 5600만원대까지 낙찰가를 기록한 이 단지는 현재 반년이 지나도록 일부 점포는 공실로 남아 있기도 하다. 이처럼 지나치게 높은 가격으로 분양 받을 경우에는 높은 임대료로 실제 입점할 대상을 찾기 어렵게 된다.

반면,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상가는 실수요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 수준인 분양면적 3.3㎡당 1000만원대부터 위치에 따라 차등 적용하여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익률은 기본으로 투자자는 물론 실제 내 가게를 운영할 사람들까지도 안정적으로 장사를 할 수 있게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이 충분히 관심을 가질 만 하다 하겠다.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는 올해 9월경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총 514가구의 안정적인 규모에 상가는 지상 1층, 2개동, 총 16실로 구성되고, 최근 공급된 단지 내 상가 대비 경제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라 투자를 희망하는 수요들이 눈여겨 볼만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 651-5, 1층에 마련돼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