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쾌적한 '그린 아파트'가 대세!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호 SK VIEW 푸르지오

두호 SK VIEW 푸르지오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단지 안팎으로 우수한 녹지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주거 공간이 단지 소유의 개념이 아닌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겨지면서 쾌적함이 집을 고를 때 하나의 필수요소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부동산 리서치 조사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1000명을 대상으로 ‘집을 구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조건’을 조사한 결과 62.3%가 ‘공원이나 자연환경 등이 인접한 곳’을 꼽았다. 이 조사는 매매가를 제외한 나머지 조건을 따진 것으로 절반이 넘는 수요자가 주거여건 중 녹지환경을 최우선에 두는 것을 알 수 있다.
산, 바다, 공원 등이 인접한 단지는 조망권은 물론 산책과 운동 등 여가활동을 손쉽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제로 휴식,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한강시민공원이 인접한 인기를 끌었던 ‘아크로리버뷰’는 지난해 서울지역 최고 평균 청약경쟁률 306.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청계산, 백운산, 모락산 등이 인근에 있는 ‘의왕백운밸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역시 평균 27.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이 단지는 현재 최고 4,000만원 프리미엄이 붙을 만큼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단지 안팎 녹지율 높은 아파트가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포항의 대표 공원이 인접하고 우수한 조경은 물론 단지 일부 세대에서 바다 조망까지 갖춘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주목 받고 있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의 명소 영일대해수욕장을 거실에서 조망 가능(일부세대)하며 포항영일만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이자 포항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된 50만여㎡ 규모의 환호공원도 인접해있다. 바다 조망권을 비롯해 대규모 공원까지 인근에 위치한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원했던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체 면적의 약 35%가 조경시설로 조성된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제주풍의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센트럴 가든과 비오토피아 가든을 비롯해 총림으로 이뤄진 숲속 정원, 쌈지쉼터 등을 조성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지하 주차장 설계로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했다.

포항 두호주공1차 아파트의 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으며 포항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합작 컨소시엄 아파트다.

포항의 중심 입지답게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두호동은 포항 북부권역의 주거 중심 지역으로 단지 주변으로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 다양한 환경을 갖춘 만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이 이용이 수월하다.

포항의 전통 교육특구인 두호동에 자리잡은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매 학기 치열한 입학경쟁률을 보이는 두호남부초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포항고,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명문학군을 이루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포항을 대표하는 영일만 산업단지, 포항산업단지, 포항제철(포스코)와 접근성이 용이하며 영일신항만 건설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라 예정되어 있어 배후주거지역으로서 미래가치 높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마련되며 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