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원준 롯데百 사장, 고객 서비스 강화…서비스 전문 강사 첫 점 배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비스 전문강사ㆍ고객상담원 추가 채용
본사 외 점포 배치해 점별 서비스 경쟁력↑

이원준 롯데百 사장, 고객 서비스 강화…서비스 전문 강사 첫 점 배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원준 롯데백화점 사장이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팔을 걷었다. 전문 서비스 강사를 채용, 지점에 배치해 고객 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본사 외 점포배치는 이번이 처음이다. 고객 상담원도 추가 채용해 서비스 인력 규모를 확대한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최근 서비스 전문 강사를 채용하는 면접을 실시했다. 면접을 본 인원은 14명으로 합격자 발표는 이번 주 중 발표될 예정이다. 면접자는 대부분 호텔, 항공 등 서비스 관련 전문성을 보유한 인물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서비스 강화 차원"이라며 "올해 서비스 강화 전략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채용 인력은 본사 혹은 점포에 배치돼 매장 직원들에게 서비스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지역 거점 역할을 하는 대형점 중심으로 인력을 파견해 주변 점포까지 관리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그동안 서비스 강사는 본점에만 배치돼 있어 지점별 교육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찾아다녀야 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채용을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향후 추이를 보고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대형점 내 고객 상담실에는 이번에 추가 채용한 전문 자격증 보유 상담 인력을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채용되는 인력은 정직원 채용으로, 본사 혹은 점포 근무할 사람으로 나뉠 계획"이라며 "본사 근무 인원 외 서비스를 담당하는 고객지원실에 소속될 가능성이 크다"설명했다. 이어 "현재까지 채용 인력이 대형점에 배치돼 주변 점포를 관리할 지 등은 확정되지 않은 단계"라고 덧붙였다.
이번 전문 서비스 강사 채용은 서비스 마인드를 최우선의 가치로 두는 이 사장의 경영철학에서 비롯됐다. 이 사장은 2014년 롯데쇼핑 대표 취임 하자마자 '인사잘하기'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서비스 마인드를 강조했다. 올해 10월에는 영업총괄팀 아래 있던 고객지원실을 독립적으로 분리했고, 고객지원총괄실장이라는 직책도 만들었다. 고객 서비스만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번에 채용된 인력도 고객지원실에 소속될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