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경기교육청 '교과연계 안전교육 우수교사' 뽑는다

최종수정 2017.09.11 14:33 기사입력 2017.09.11 14:33

경기도교육청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과서와 관련된 안전교육을 잘한 우수교사를 선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달 11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교과와 연계한 안전교육 수업사례 지도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교과별 안전교육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교사 책무성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 대상은 유치원 및 초ㆍ중ㆍ고교와 특수학교 교사다.

지원서는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제출하면 되고, 제출된 서류는 경기교육청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한다. 7대 안전영역을 교육과정과 연계하고 내실 있게 운영했는지를 중점 심사해 오는 12월 말 100명의 교사를 선정, 표창한다. 또 상위 10위권 교사의 소속 학교에도 기관 표창한다.

7대 영역은 생활, 교통, 폭력예방, 중독예방, 재난, 직업, 응급처치 등이다.
기타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학교안전 공지사항 또는 관련 공문을 참고하면 된다.

경기교육청은 공모전 외에도 학생안전체험차량 구축, 안전교육 포럼단, 나침반 5분 안전교육 개발위원, 학부모 체인지 훈련 지원 등 재난예방교육에 큰 역할을 수행한 교직원 125명, 학교 10개교에 교육감 표창을 추가 수여한다.

안창호 경기교육청 재난예방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교과연계 안전교육 수업사례를 발굴하고, 교사들이 개개인의 수업역량을 신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교과와 연계한 안전교육 내실화를 통해 안전한 학교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