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홈쇼핑 매출만 40억원…외형 성장도 견인
GS홈쇼핑, 현대홈쇼핑에 이어 NS홈쇼핑으로 판매채널 확대 나서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신세계푸드가 홈쇼핑을 통해 올반 가정간편식(HMR)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영업력 강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2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1분기 매출액 2848억원 중 올반 가정간편식의 홈쇼핑 매출액은 40억원이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대비 증가한 매출액(392억원)의 10%에 달하는 수준이다.
지난해 하반기 GS홈쇼핑을 통해 선보인 올반 소불고기는 주부들 사이에 좋은 재료, 뛰어난 맛, 합리적 가격 등이 호평을 얻으며 회당 40% 이상 재구매율과 10회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달 현대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올반 데블스 치킨 윙, 봉은 1시간 동안 3500세트가 판매됐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준비물량을 5000세트로 확대하고 26일 다시 한번 홈쇼핑 판매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가정간편식의 홈쇼핑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각 홈쇼핑별 단독상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기존에 판매해오던 GS홈쇼핑, 현대홈쇼핑에 이어 NS홈쇼핑과도 단독상품을 개발해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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