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오늘(14일) 러시아 월드컵 개막식…첫 경기는 러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최종수정 2018.06.14 16:37 기사입력 2018.06.14 16:37

러시아 월드컵.사진=연합뉴스
러시아 월드컵.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성현 기자] 14일 오후 11시30분(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경기장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한다. 개막식 첫 경기는 개최국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다.

이날 개막식에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로비 윌리엄스와 러시아의 오페라 가수 아이다 가리풀리나가 개막식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어 브라질 축구 황제 호나우두 역시 이날 개막식에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

개막식 이후인 이날 자정에는 개최국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가 펼쳐진다.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는 각각 FIFA 랭킹 70위, 67위로 이번 본선 진출 국가 중 가장 낮은 순위에 올라있다.

러시아 대표팀은 스페인 비야레알 소속의 데니스 체리셰프를 제외한다면, 대부분의 선수가 자국 리그 출신이다. 하지만 그만큼 조직력을 기반으로 경기를 풀어나간다. 이 조직력을 바탕으로 러시아는 지난 유로 2008에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대부분 자국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이 이번 월드컵에 참여한다. 야히아 알 셰흐리(레가네스), 파하드 알 무왈라드(레반테), 살렘 알 도사리(비야레알)가 스페인 라 리가에 적을 두고 있으나, 출전 기록은 두 경기 가량에 그친다.

한편 두 팀이 속한 A조에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루이스 수아레스(바르셀로나)가 이끄는 이집트와 우루과이가 한 조에 속했다. 이집트와 우루과이는 15일 오후 9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김성현 인턴기자 sh0416hyun@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