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점슛 500개' KB 강아정 "멋있게 넣으려 했는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점슛 500개' KB 강아정 "멋있게 넣으려 했는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리=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여자프로농구 청주 KB스타즈의 에이스 강아정이 개인 통산 3점슛 500개를 돌파했다. 여자프로농구 사상 여덟 번째.

강아정은 13일 구리시체육관에서 열린 '삼성생명 2016~2017 여자프로농구' 원정경기에서 3점슛 네 개 포함 21득점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KB는 강아정의 활약 덕분에 홈팀 KDB에 74-67로 승리했다.
전날까지 개인 통산 3점슛 496개를 기록 중이던 강아정은 정확히 500개를 채웠다.

마지막 네 번째 3점슛은 행운이 깃든 슛이었다. 24초 공격 제한시간에 쫓겨 엉겁결에 던진 슛이 3점짜리 뱅크슛으로 연결됐다.

강아정은 경기 후 수훈선수 인터뷰에서 500번째 3점슛이 엉겁결에 들어간 3점슛이 맞냐고 확인한 후 허탈한 웃음을 지었다. 강아정은 "500번째 3점슛은 멋있게 넣으려고 했는데 이제 그 영상이 계속 나올 것 아니냐"고 했다.
500번째 3점슛 소감에 대해서는 "(변)연하 언니가 1000번째 3점슛 넣을 때 옆에서 봤는데 언니가 덤덤했다. 저도 그렇다. 중요한 경기들도 남아있어 기분이 엄청 좋지는 않다"고 했다.

KB는 이날 승리로 공동 4위로 도약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향한 3위 경쟁을 이어갔다. 신한은행, 하나은행과 공동 4위이고 3위 KDB생명(12승18패)과 승차도 반 경기에 불과하다. 플레이오프 진출을 향한 3위 한 자리를 놓고 네 팀이 다툼을 벌이는 상황. 남은 여섯 경기 모두 물러설 수 없는 한 판이 될 수 밖에 없다.

KB는 지난 시즌에도 막판 극적인 8연승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강아정은 "뭔가 쥐고 있을 때 더 안 됐다. 지난해에도 내려놓으니까 잘 됐다. 허슬플레이나 이번 부분에서 더 집중하고 성적은 나중에 생각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어려운 경기 이겨서 좋다"면서도 "강팀이 되기 위해서는 점수차를 벌렸을 때 따라잡히는 부분은 고쳐야 한다. 어린 선수들이 많아 제가 중심을 잡아줘야 할 거 같다"고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