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우수한 정주 여건 품어 각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두루 갖춘 다세권 아파트로 합리적 가격도 호평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우수한 정주 여건 품어 각광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주거지를 선택할 때 다양한 조건을 깐깐하게 따져보는 실수요자들이 주택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합리적 가격에 다양한 정주 여건을 갖춰 생활 편의가 뛰어난 아파트들이 주택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숲세권, 공세권, 몰세권, 학세권과 같은 신조어들이 쏟아지는 것도 이런 분위기를 잘 나타낸다.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인 장점에 ‘O세권’ 키워드를 더해 만들어진 신조어들은 부동산 마케팅에서 필수가 된 분위기다.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주택시장이 재편되면서 정주 여건의 중요성이 높아져 더욱 많은 신조어가 탄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역세권 정도가 주거지 선택의 대표적인 기준이었지만, 최근에는 숲세권, 공세권, 학세권 등의 정주 여건을 다양하게 갖춘 ‘다세권’, ‘멀티세권’ 아파트들이 선호된다. 다세권의 장점에 가격까지 합리적이라면 금상첨화다. 이런 아파트들은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상당히 호평 된다. 특히 대출 규제가 심해져 대규모 자금 확보가 어려운 요즘과 같은 경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정주 여건을 갖춰 높은 생활 만족도를 선사하는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깐깐하게 생활 여건을 따져보지만, 자금력은 비교적 부족한 젊은층 들이 주택시장의 중심으로 자리하면서 합리적 가격의 다세권 단지를 찾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고 있다. 부동산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다소 침체돼 있지만, 다세권 단지를 찾는 사람들의 문의는 꾸준하다.

경기도 화성시에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일대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화성시 중심에 입지해 다양한 정주 여건을 갖춘 동시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합리적 가격이 책정돼 ‘가성비 갑’ 아파트로 불리며 인기가 매우 좋다.
최고 24층, 총 20개동 1,846세대 대단지로 건립되는 이 아파트는 최근 1~2인 가구의 급증으로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 59㎡, 75㎡, 84㎡ 중소형 타입을 선보인다.

남양뉴타운이 가까워 중심상업시설과 화성시청, 은행, 병원, 대형마트, 복합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년 5월에는 지하 2층~지상 6층,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규모의 ‘화성 유일병원(가칭)’이 개원될 예정이라 한층 더 높은 지역 의료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함봉산이 자리해 숲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며, 일부 세대에서는 서해바다 조망도 확보된다. 활초초와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등이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단지로,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 건립도 예정돼 교육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이 인접해 역세권 단지의 자격을 갖췄다. 이 역이 개통되면 서울의 주요 비즈니스 지역인 서울 여의도가 30분대로 연결된다. 탈서울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이유다.

인천발 KTX와 환승이 되는 어천역이 인근에 있어 경기도 광명시로 이동하기도 좋다. ‘인천발 KTX 직결사업’은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해 안산 초지역과 화성 어천역을 거쳐 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된다.

제2서해안고속도로와 비봉~매송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개통이 예정됐다. 지난해 11월 개통된 남양~안산 간 77번 국도(문호교차로~초지교차로) 확장 공사 구간을 이용하면 안산까지 10분대에 연결된다. 이를 통해 2021년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직결사업’ 중 하나인 안산 KTX 초지역 이용이 매우 쉬워진다.

안산시 초지동과 화성시 송산그린시티를 연결해주는 총 길이 842m의 별망지하차도가 지난해 11월 개통되면서 안산시로의 이동이 한층 탁월해졌다. 이외에도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69번 도로도 단지 주변을 지나 차량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세대별 내부는 전 세대 4베이를 적용해 중소형 아파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높은 공간활용도를 확보했다. 팬트리도 제공되며, ‘ㄱ’ ‘ㄷ’ 자형의 세련된 주방 공간도 갖췄다. 전 세대 남서, 남동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와 통풍, 개방감도 최대한 끌어냈다.

단지 내 클러스트프라자와 힐링둘레길, 커뮤니티가든, 진입광장, 바닥분수 등 친환경적인 조경 시설도 갖춰 입주민의 힐링 라이프를 돕는다.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운동시설, 보육시설, 실버클럽,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대거 조성돼 단지 안에서도 생활 편의가 매우 좋다.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공간과 지상 주차장 최소화, 중형주차공간 최대설치, 여성 및 노약자 주차 편의를 고려한 주차 공간 등의 세심한 주차 공간 설계도 돋보인다.

일반분양 전 마지막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현재 진행 중인 화성시청역 서희스타힐스4차 숲속마을은 3.3㎡당 700만원대초반(발코니 확장비 포함)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모집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공급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분양관계자는 “지구단위계획 결정고시 및 조합설립인가, 통합심의(건축, 경관, 교통) 승인이 완료됐고, 지역주택조합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건축사업부지(토지) 이전등기도 100% 완료되어 빠르게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며 “사업 기간 연장과 금융 비용 등으로 인한 위험이 적은 것이 이 아파트의 경쟁력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아파트는 경기도 화성시 신남리 산 96-8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072-21번지에 위치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