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9월, 코엑스서 '코리아 비건 페어' 열린다…세계 비건 콘텐츠 한자리

최종수정 2020.02.13 09:36 기사입력 2020.02.13 09:36

댓글쓰기

‘비건 월드관’ 운영…조기신청 시 최대 25% 할인

9월, 코엑스서 '코리아 비건 페어' 열린다…세계 비건 콘텐츠 한자리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국내 비건 산업 활성화 및 비거니즘 확산을 위한 교류의 장이 열린다.


코리아 비건 페어 주최사무국은 오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코리아 비건 페어2020'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비건인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논비건들에게도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건 식품관과 함께 자연식물식, 슈퍼푸드, 플랜트 베이스 푸드 전문관을 기획하고 있다.


환경과 윤리를 중시하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비건 생활용품과 비건 화장품, 패션 소품을 비롯해 친환경 가전제품, 친환경 자동차 등도 만날 수 있다. 글로벌 비건 산업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미래를 전망할 수 있는 기회다.


코리아 비건 페어는 글로벌 비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관람객들의 비건 콘텐츠 구매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업체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해외의 비건 협단체 및 유명 전시회 주최 측과 협업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비건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유럽, 미주,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콘텐츠를 전시하는 ‘비건 월드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익성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지구 생태계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동물복지 등의 사회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콘텐츠다.

코리아 비건 페어 관계자는 “대부분 스타트업인 비건 참가업체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아시아 최대 비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업체에 제공되는 참가비 할인은 조기신청과 기참가 혜택 두 가지다. 조기신청 마감일인 오는 5월 15일까지 참가신청한 업체에게 20%, 지난해 코엑스에서 열린 ‘비건 페스타’에 참가한 업체에게 5%를 할인해 최대 25%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코리아 비건 페어 홈페이지 또는 팩스와 이메일로 가능하다. 관람객들은 오는 8월 10일까지 1차 사전등록하면 40%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할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