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 중·고교생들, 드라마로 노동인권 배운다

최종수정 2019.04.16 06:00 기사입력 2019.04.16 06:00

댓글쓰기

서울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노동인권 동영상 개발·보급


서울 중·고교생들, 드라마로 노동인권 배운다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중·고등학생들의 노동인권 인식 제고와 학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 연계 노동인권 동영상'을 중·고교에 보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노동인권 동영상은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교육과정과 연계된 영상 자료로 개발됐으며, 대부분 드라마타이즈 기법을 활용해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제작됐다.


동영상은 노동인권 감수성 및 감정노동을 다룬 '제1화 당신의 감정은 얼마인가요?', 노동시장에서의 양성평등 문제를 다룬 '엄마는 원래부터 엄마가 아니었나요?' 등을 비롯해 노동의 가치와 노동자의 권리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총15화로 구성됐다.


그동안 다른 관련기관에서도 노동인권 동영상을 개발해 보급한 적이 있으나 대부분이 노동법 중심의 자료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분석이 부족하고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해 활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는 게 교육청의 지적이다.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교육과정 연계 노동인권 동영상을 통해 중·고교생들이 교과수업 속에서 노동의 가치를 좀 더 쉽고 재미나게 인식하고, 학교에서도 교육과정과 연계된 노동인권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