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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 더스트' 상품 판매 9배 급증…공청기 이어 뷰티가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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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 더스트' 상품 판매 9배 급증…공청기 이어 뷰티가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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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홈쇼핑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1/1~3/15)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전, 식품, 뷰티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미세먼지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3개월간 롯데홈쇼핑에서 판매된 '안티 더스트'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9배 증가했다.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대표적인 미세먼지 대비 상품 외에도 뷰티 기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수요가 확산되는 추세다.

공기청정기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 지난달 22일을 기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9배 증가했다. 이달 9일 선보인 '위닉스 마스터(50~60만원 대)'는 방송 60분 동안 주문수량 5600세트, 주문금액 35억 원을 기록하며 매진됐다.


렌탈 상품 실적도 늘었다. 이달 12일 방송된 '삼성 그랑데 건조기'는 65분 동안 상담 건수 약 1300건을 기록, 지난해 11월 첫 방송 이후 누적 상담 건수 1만8000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셀리턴 LED 마스크' 렌탈 제품은 1회 평균 주문 상담 건수만 약 2000건을 기록, 누적 상담 건수 약 2만7000건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황범석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은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미세먼지가 많은 날을 최대 30일 전에 미리 예측해 편성에 반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티 더스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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