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준표, 핵무장론 꺼내든 한국당에 “이제와서야 정신 차려 ‘만시지탄’”

최종수정 2019.03.15 13:54 기사입력 2019.03.15 12:59

댓글쓰기

“웰빙투쟁 아닌 행동하는 진짜 야당 되길”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15일 황교안 대표가 자체 핵무장론에 언급한 것에 대해 “당이 이제와서야 정신을 차리고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은 만시지탄”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지난 2년 전 탄핵대선 때부터 핵균형론을 주장하면서 그 수단으로 핵개발을 추진하든지 전술핵 재배치를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앞으로는 세상을 미리 보더라도 막말로 몰리지 않기 위해서는 세상의 잘못된 흐름에 그냥 휩쓸려 가는 것이 상책 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말하지 않고 침묵하고 있다가 상황이 달라지면 그때 가서야 숟가락 하나 얹는 숟가락 정치나 배워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관련해 “그동안 얼마나 야당에게 실망했으면 지극히 당연한 내용을, 국회 연설한 그 한마디에 국민들이 열광하고 있겠느냐”며 “이제부터라도 각성하고 말로만 하는 웰빙투쟁이 아닌 행동하는 진짜 야당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