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는 개인 스마트폰을 이용해 장애인 콜택시를 호출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을 개발, 오는 2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 앱을 통해 콜 접수는 물론 현재 대기중인 접수자 인원과 본인의 최근 이용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이용내역을 선택해 버튼 하나로 재접수 할 수도 있다.
접수가능 시간은 전화접수와 동일한 요청시간 2시간 전부터 30분 전까지이며,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인천장애인콜택시' 앱을 내려받아 한차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용 앱은 추가 개발을 거쳐 2월부터 서비스할 계획이다.
서재희 시 택시화물과장은 "인천의 장애인 콜택시는 지난해 ARS 전화시스템을 개선해 전화이용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체 대기자수와 자신의 대기순번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단체와 협의를 통해 장애인의 이동편의 향상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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