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직개편에서 NH투자증권은 WM부문의 생산성 강화를 위해 WM사업부 및 자산관리전략총괄의 운영체계를 더욱 고도화했다. WM사업부는 프리미어 블루(Premier Blue)본부 및 WM법인영업본부를 신설해 각각 HNWI(High-net-worth individuals: 거액자산가) 대상 서비스를 더욱 전문화하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저변을 획기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자산관리전략총괄 부문은 WM전략 및 고객분석 기능을 강화해 고객별 서비스 차별화를 꾀한다. 상품 및 컨설팅 기능을 한데 모은 상품전략본부 체계로 재편해 보다 전문적인 WM영업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권의 화두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본격적 추진체로 디지털(Digital) 전략총괄을 신설했다. 그간 TFT체제로 운영되어 왔던 조직을 중심으로 유관기능인 오퍼레이션(Operation)본부와 IT본부까지 포괄해 보다 강력한 디지털 변화관리를 위한 동력을 확보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평가다.
경영전략본부 내에는 미래전략부와 자금부를 신설해 중장기 전략 기능을 강화하고 전사 자금 조달 및 유동성 관리 기능 강화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전 사업부문별 업계 최상위권의 경쟁력과 경영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며 "시장 변화에 대응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초대형 IB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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