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능 끝나고 뭐하지?”…수험표 한 장으로 할인혜택 누리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능 끝나고 뭐하지?”…수험표 한 장으로 할인혜택 누리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를 앞두고 수험생을 위한 각종 이벤트들이 실시된다. 공부하느라 지친 수험생들, ‘할인티켓’ 수험표 들고 어디부터 가야 할까. 수능이 끝나도 당장 이번 주말부터 논술이 진행돼서 부담스럽지만 수험표를 잘 간직했다가 사용하면 좋겠다.
◆문화부터 즐기자…영화부터 놀이공원까지
롯데시네마는 수능이 끝난 15일부터 12월3일까지 수험표만 제시하면 영화를 6000원에 관람하고, 스위트콤보를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또 수험생들은 ‘수고한 나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9명의 수험생에게 금 1돈을 증정할 예정이다.

메가박스도 15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에게 ‘신비한 동물사전2’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달 30일까지는 일반 2D 영화에 한해 6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혜택도 준다.

놀이공원들도 속속 혜택들을 내놨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는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한 달 동안 최대 64%의 우대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에버랜드는 평일 2만원, 주말 2만2000원이면 에버랜드를 이용할 수 있고, 캐리비안베이는 1만5000원이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맛집투어도…커피·스테이크도 할인받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와 계절밥상은 수험생을 비롯해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빕스는 내달 16일까지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본인에 한해 샐러드바를 평일 런치 1만5900원, 평일 디너 및 주말 2만1900원에 즐길 수 있다. 계절밥상은 내달 21일까지 청소년증 제시 후 평일 점심 1만2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1만8900원에 식사가 가능하다.

엔젤리너스도 오는 21일까지 수험생들에게 커피 등을 30% 할인해 판매하고, 투썸플레이스는 수험생을 포함한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커피 등 제조음료 1잔 당 조각케이크 1개를 50% 할인해준다.

◆미루던 여행도 지금!…수험생 열차 운임 30% 할인
코레일은 수험생에게 열차 운임 3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실시한다. 수험생을 포함해 최대 3인까지 열차별로 배정된 좌석 한도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 기간 KTX는 편도 12장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관광벨트 열차와 바다 열차는 매수 제한 없이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수험생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수험표와 신분증(학생증)을 갖고 코레일 여행센터나 주요 역 창구를 방문해 신분을 확인한 뒤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예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승차권을 판매하고, 열차 출발 당일에는 살 수 없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 할인이 적용되지만 설 특별수송 기간에는 이용할 수 없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