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천공항공사,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8.11.02 11:02 기사입력 2018.11.02 11:02

댓글쓰기

서해안 경관 연출한 2터미널 진입도로 조경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생태부문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진입도로 조경'을 출품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조경상으로, 전문가 평가와 국민참여평가를 통해 생태, 공원, 정원, 주택 등 총 4개 부문에 걸쳐 시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생태부문 대상 수상의 주인공은 인천공항 2터미널 진입도로 중 화물터미널 IC 주변지역 조경으로 기존의 석산을 활용해 서해안의 섬 경관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지역은 인천공항 2터미널 건설을 위한 토취장이었는데 발파 작업 시 기존의 석산을 자연스러운 섬 모양으로 만들고 주변 지역에는 억새 등을 식재함으로써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공간에 아름다운 생태 조경을 조성했다. 바람이 불면 섬 모양의 바위 주변에 대규모의 억새 군락이 마치 파도처럼 출렁이며 멋진 바다와 같은 경관을 연출한다.

인천공항공사,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