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LG디스플레이 는 중국에서 ‘디스플레이의 도시’로 불리는 광저우에서 ‘2018 OLED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날 LG디스플레이는 중국 광저우 더블트리 힐튼호텔에서 LG전자·스카이워스·콩카·창홍·소니·필립스 등 TV제조사와 중국 양대 유통 업체인 수닝·고메를 비롯한 유통 업체, 그리고 시상협회·전자상회 및 업계 전문가 등 13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행사를 열었다.
황 사장은 OLED 중국 시장 전략 발표를 통해 “OLED는 미래를 위한 신성장 동력이자 디스플레이 산업의 룰을 바꿀 게임 체인저”라며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글로벌 시장을 중국과 함께 선도해 나가기 위한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중국 TV 시장은 단일국가로는 세계에서 그 규모가 가장 크다. 첨단 기술의 수용도도 높은 지역으로서 OLED TV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2019년 중국 OLED TV 시장은 2018년 대비 약 89% 증가하는 등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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