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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샵 입점한 스타일윈도는 '코디검색' 추가
네이버는 20일 쇼핑 윈도 시리즈 중 패션 분야에 특화된 백화점윈도·아울렛윈도·스타일윈도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쇼핑 윈도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경험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O2O 쇼핑 서비스다.
네이버는 ▲백화점 진열 상품 전면 배치 ▲할인 구간별 검색 기능 추가 ▲스타일 탐색을 위한 코디 서비스를 신설했다. 이와 함께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선호 상품 추천 기능 강화 ▲원하는 상품을 골라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도 적용했다.
로드샵을 한 곳에 모은 스타일윈도는 매장에서 추천한 코디와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코디메뉴'를 신설했다. 현재 스타일윈도에는 전국 5000여개 매장이 입점돼있다. 아울러 네이버지도 서비스와의 연계해 인기 로드샵 정보를 상권 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네이버 쇼핑을 담당하는 이윤숙 리더는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 매장의 감각 있는 상품들을 온라인으로 보여주는 ‘윈도 서비스’의 특성을 살려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며 “네이버 쇼핑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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