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는 1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인증수여식을 열었다. 올해 155개 부문에서 신한은행, 롯데슈퍼, 신한카드, 도미노피자, 예다함, 롯데렌터카 등이 부문별 1위로 선정됐다.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자문위원장인 김수욱 서울대 교수(앞줄 왼쪽 네번째),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다섯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19일 '2018년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신한PWM이 프라이빗뱅크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롯데렌터카(렌터카), B tv(IPTV서비스), 청담어학원(주니어영어학원), 엘리트(학생복)가 10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한카드(신용카드), 초록마을(친환경식품전문점)이 9년 연속, 롯데호텔(호텔), 파리바게뜨(베이커리), SK 국제전화 00700(국제전화)은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형슈퍼마켓 부문의 롯데슈퍼를 비롯해 아이나비(블랙박스/내비게이션), 하이마트(전자전문점), 교촌치킨(치킨전문점), 제주삼다수(생수)가 6년 연속, 신한은행(은행), 우리카드(체크카드)는 5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또한 자이(아파트)는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앱카드 부문에서는 신한 FAN이 올해 처음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는 "소비자들은 제품 및 서비스와 더불어 그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스토리를 함께 소비하길 원한다"면서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것을 넘어 고객이 해당 브랜드의 문화나 스토리 등에 공감하고 유대감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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