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간밤 러시아] '10번 전쟁' 모드리치가 메시를 울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루카 모드리치 [사진=FIFA 공식 페이스북]

루카 모드리치 [사진=FIFA 공식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상트페테르부르크(러시아)=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크로아티아와 아르헨티나 간 경기는 '10번 전쟁'으로 요약됐다. 루카 모드리치, 리오넬 메시가 각각 크로아티아, 아르헨티나의 10번과 주장 완장을 달고 나서 경기했다. 결과는 모드리치의 압승이었다.
모드리치의 크로아티아는 22일(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러시아월드컵 D조리그 두 번째 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크로아티아는 조별리그 2연승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아르헨티나는 조별리그 성적 1무1패를 기록하며 탈락 위기에 몰렸다.

이날 크로아티아의 공격은 모드리치가 풀고, 아르헨티나의 공격은 메시가 풀어야 했다. 메시는 '신계'에 들어선 최고 선수로 평가 받지만 이날 '인간계' 최고 미드필더 모드리치에게는 안됐다.

모드리치는 이반 라키티치와 함께 중원을 접수했다. 이들을 연결고리로 전개되는 크로아티아의 공격은 위협적이었다.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개인 드리블 돌파 등으로 크로아티아를 위협했다.
후반 7분 크로아티아가 아르헨티나 수문장 윌리 카바예로의 실책으로 행운의 선제골을 터트리며 앞서갔다. 카바예로가 수비진에서 내준 공을 멀리 걷어내지 못하면서 공이 크로아티아 공격수 레비치에게 연결됐고 득점으로 마무리됐다.

이때부터 아르헨티나가 무너지기 시작했다. 후반 35분에는 모드리치가 환상적인 중거리포를 터트리며 아르헨티나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모드리치는 수비수를 앞에 두고 오른쪽으로 방향 전환한 후 오른발로 절묘하게 공을 감아차 득점했다. 이어 라키티치까지 속공 찬스에서 팀의 3번째 골을 터트려 경기를 3-0 완승으로 끝냈다.

메시는 나이지리아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월드컵 우승 꿈을 접을 위기에 놓였다. 실망한 메시는 경기가 끝나자 모든 사람들을 피해 라커룸으로 향했다.

한편 C조에서는 프랑스가 킬리안 음바페의 결승골을 앞세워 페루를 1-0으로 꺾고 2연승으로 16강에 올랐다. 페루는 2연패로 탈락했다. 앞서 열린 경기에서는 덴마크와 호주가 1-1로 비겨 16강 진출에 대한 희망을 이어갔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