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상생 상품전’ 연2회 정례화… 경쟁력 있는 우수상품 백화점 입점 기회 제공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롯데백화점이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전국 8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인근 전통시장과 연계해 우수 먹거리를 선보이는 ‘전통시장 상생 상품전’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 지원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행사 마진도 최소화 했다.
롯데백화점 식품팀 소속 바이어들은 이번 ‘전통시장 상생 상품전’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2개월 간 전국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을 찾아 경쟁력 있는 먹거리 상품을 발굴했다.
본점에서 진행하는 행사의 대표적인 참여업체로는 생활의 달인이란 TV프로그램에 출연해 왕중왕 자리에 올랐던 남대문 시장의 ‘김진호 달인호떡’, 남대문시장에서 30년간 장사를 해온 ‘중앙 왕족발’, 1988년부터 이어온 중부시장 맛집 ‘큰집 떡집’ 등이 참여한다.
롯데백화점은 전통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상생 상품전’을 연 2회 정례화할 계획이다. 이중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상품에 대해서는 향후 백화점 정식 입점도 검토할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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