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6·13 지선 광주·전남 당선자] 동구청장 임택 “주민이 주도하는 동구 만들겠다”

최종수정 2018.06.14 01:33 기사입력 2018.06.14 01:33

댓글쓰기

[6·13 지선 광주·전남 당선자] 동구청장 임택 “주민이 주도하는 동구 만들겠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6·13 지방선거 광주광역시 동구청장에는 임택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웃었다.

개표 시작 때부터 줄곧 1위를 지켜왔지만 김성환 민주평화당 후보가 10%내의 접전을 펼치면서 마지막까지 지켜봐야 했다.

임택 당선자는 “선거기간 동안 구민들의 고민과 걱정은 달랐지만 결론은 ‘변화’가 필요하다 였다”며 “쇠퇴한 동구를 혁신해 청년이 돌아오고 주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은 도시로 만들라는 유권자들의 명령이 있었기에 당선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동구 변화의 시작에 앞장서 문재인 정부, 광주시, 민주당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동구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소외된 동구를 광주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임 당선자는 “‘주민이 먼저다’는 저의 슬로건처럼 주민을 먼저 생각하는, 주민이 주도하는 동구가 되도록 온힘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