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 "호국영령을 기립니다!"

최종수정 2018.06.06 15:10 기사입력 2018.06.06 15:10

댓글쓰기

"순국선열·호국영령 뜻 계승, 나주를 다시 호남의 중심으로 발전시키겠다"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 "호국영령을 기립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는 제63회 현충일을 맞아 6일 오전 10시 남산공원 현충탑 앞에서 거행된 추념행사에 참석했다.

조국을 수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고인들의 공훈을 드높이고 나라사랑의 숭고한 정신을 선양해 나가고자 진행된 이날 추념행사에는, 상이군경회 고세창 회장을 비롯한 보훈가족 및 시민들과 나주시장 권한대행 조재윤 부시장, 더불어민주당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경건한 분위기에서 거행됐다.

남산공원의 현충탑(거룩한 얼의 탑)은 조국을 위해 산화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추모하기 위해 온 시민의 정성을 모아 1969년 6월에 나주충혼탑건립위원회가 건립했으며, 나주시는 매년 6월 6일 현충일에 보훈가족 및 시민들과 함께 추념행사를 거행하고 있다.

강인규 후보는 현충일 추념행사 참석 이후 빛가람동에서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최운열 국회의원, 황희 국회의원, 정청래 전 국회의원 등이 함께 한 가운데 진행한 연설에서 “옛날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나라와 나주를 지키고 발전을 위해 노력하신 수많은 분들의 헌신과 희생 덕분에 오늘의 우리와 나주가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며, “우리의 도리는 그분들의 거룩한 희생을 잊지 않고 기억하고 추모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의 책무는 그분들의 고귀한 정신과 뜻을 이어 나라와 나주의 발전을 위해 정성을 다하는 것”이라면서, “기필코 나주를 다시 호남의 중심으로 우뚝 세우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나라다운 나라, 나주다운 나주를 만드는 이 위대한 대장정에 강인규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모두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손잡고 나아가자”고 말햇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