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리개’, 장자연 사건 모티브…감독 “터무니없이 적은 형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故 장자연 사건 재수사로 영화 노리개가 재조명되고 있다/사진=노리개 예고편 캡처

故 장자연 사건 재수사로 영화 노리개가 재조명되고 있다/사진=노리개 예고편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故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가 시작된 가운데 영화 ‘노리개’가 네티즌의 이목을 끌고 있다.
‘노리개’는 술 시중과 성 상납을 강요받았다는 내용을 폭로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故 장자연 사건을 모티브로 제작한 영화다.

‘노리개’의 최승호 감독은 당시 “장자연 씨 죽음과 재판을 보면서 이 영화를 만들자는 생각을 했다”면서 ‘장자연 사건’이 영화의 모티브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해자의 터무니없이 적은 형량과, 장자연 씨가 죽음으로 알린 언론 경제계 연예계 인사들의 추행이 제대로 조사받지 않았거나 무혐의 처분된 것을 보고 국민이 생각하는 상식이 권력과 사법 시스템의 침묵의 카르텔 앞에 무너졌다고 느꼈다”고 답답함을 토로했다.
‘노리개’에서는 한 신인 배우가 자신을 성희롱한 엔터테인먼트 사장, 영화감독, 언론사 사주 등이 포함된 명단을 남긴 채 주검으로 발견된다. 이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려는 기자와 검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은 최근 검찰과거사위원회가 재수사를 권고한 故 장자연 강제추행 사건 재수사에 착수했다. 공소시효를 두 달 남긴 상황에서 첫 수사 종결 이후 9년 만에 재수사가 시작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