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범죄 피해 폭로한 유명 유투버 양예원, 경찰에 고소장 제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배우 지망생 이소윤씨와 함께 17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고소장 접수…경찰 수사 착수

서울 마포경찰서 로고/사진=아시아경제DB

서울 마포경찰서 로고/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송승윤 기자] 피팅모델 촬영을 가장한 촬영회에서 다수의 남성으로부터 강제로 성적인 사진을 찍도록 강요받았다는 유명 유투버 앙예원씨가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17일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양씨와 배우 지망생 이소윤씨는 3년 전 스튜디오에서 모델로 촬영하는 과정에서 성추행과 협박을 당하고 신체 노출 사진이 유포됐다는 내용의 고소장을 경찰에 접수했다. 경찰은 해당 내용과 관련해 수사에 착수했다.
앞서 양씨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성범죄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관련 동영상을 올려 예전에 겪었다는 성추행과 협박 내용을 공개했다.

양씨는 게시물을 통해 20대 초반이던 3년 전 피팅 모델 구인 공고를 보고 지원했다가 '실장님'으로 불리는 한 남성에게 같이 일해보자는 연락을 받았다고 했다. 양예원은 "이 남성이 연기를 하고 싶다면 자신이 도와주겠다며 촬영과 관련된 계약서를 내밀었고, 저는 덜컥 거기에 이름을 적었다"며 "이후 촬영 날짜가 돼서 스튜디오를 찾았는데, 20여 명의 남성들이 카메라를 들고 서있었고 실장님은 자물쇠까지 채워 문을 걸어 잠갔다"고 말했다.
사진=양예원 페이스북 영상 캡쳐

사진=양예원 페이스북 영상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당시 양씨는 촬영을 거부했지만 '실장님'으로부터 되레 "너 때문에 저 멀리서 온 사람들은 어떡하냐. 저 사람들 모두 회비 내고 온 사람들인데 너한테 다 손해배상 청구할 거다. 고소할 거다. 내가 아는 PD, 감독들에게 다 말해서 널 배우 데뷔도 못하게 만들어버릴 거다"는 협박을 당했다고 토로했다.

갖은 협박과 함께 성폭행을 당할 수도 있다는 공포심에 그가 시키는 대로 따를 수밖에 없었다는 게 양씨의 주장이다. 양씨는 "20명의 아저씨들이 절 둘러싸고 사진을 찍으면서 한 명씩 포즈를 요청했다"며 "그리고 포즈를 잡아주겠다며 다가와 번갈아 가며 제 신체 주요 부위를 만졌다"고 털어놨다.
또 양씨는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이 같은 방식의 촬영이 진행됐다고 밝히며 사진이 유포될까 두려워 그동안 매일 불안에 떨어야만 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3년이 지난 최근 한 성인 사이트에 사진이 유포되면서 남자친구와 지인, 가족들에게까지 이 사실이 알려졌고, 불특정 다수로부터 사진 캡처와 심한 말을 담은 메시지까지 받게 됐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양씨는 자신 말고도 다른 피해자 다수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양씨는 "저 뿐만 아니라 같은 스튜디오처럼 보이는 곳에서 찍었던 다른 여성들의 사진도 너무 많다"며 "다른 사진들을 보던 중 함께 배우가 되기를 꿈꿨던 언니의 얼굴도 볼 수 있었다"고 고발했다.

그러면서 "이 글을 쓰면서도 과호흡 증세가 찾아오고 눈물이 흐르며 손이 떨리고 그때의 악몽이 떠올라 괴롭다"며 "앞으로 피해자들이 안 생기게 이 글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퍼트려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배우 지망생이라는 동료 이씨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사한 피해를 봤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씨 역시 과거 피팅모델로 지원했다가 스튜디오에서 성추행과 협박을 당했고, 당시 찍힌 사진이 최근 공개됐다고 폭로했다.

경찰은 이 같은 내용을 토대로 고소인 조사를 진행한 뒤, 당시 '실장'으로 활동한 남성 등 관련자들을 조사해 범죄 혐의점을 파악할 계획이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