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픽서 대박난 비비고…CJ제일제당, 세계적 축제 통해 한국의 맛 알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림픽서 대박난 비비고…CJ제일제당, 세계적 축제 통해 한국의 맛 알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CJ제일제당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맛’을 알렸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전 세계적 축제이자 국가적 행사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간에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는 물론 한식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공식 서포터로 참여해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삼호어묵, 맥스봉 등을 독점 공급했다. 개최지 밖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외국인들의 이목을 끌었다.

‘비비고 만두’는 선수촌 식당에서 식단으로 활용되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이 공급한 만두만 총 5만개 이상으로, 선수촌에 머물렀던 선수들이 5000여명임을 감안하면 한 명당 ‘비비고 만두’를 약 10개씩 먹은 셈이다. 고기와 야채 함량이 많은 ‘비비고 만두’는 선수들 사이에서 “건강한 느낌이 난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몇 개만 먹어도 든든해져서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경기장 매점에서는 어묵 메뉴가 특히 반응이 좋았다. 추운 날씨로 따끈한 국물이 있는 어묵을 많이 찾아 매일 준비한 물량이 동날 정도였다. 특히 야외 경기장에서는 더욱 이른 시간에 완판되면서 물량 준비에 차질을 빚기도 했다. 어묵과 더불어 ‘맥스봉’ 등 소시지/핫바 제품도 매점에서 간식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선수들의 SNS를 통해서도 자연스럽게 주목을 받았다. CJ제일제당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인 ‘치얼업푸드(Cheer Up Food)’ 세트를 전달했다. 선수들은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선물 받은 제품 사진과 메시지를 함께 업로드하며 고마움을 표시했고, 이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이 노출되는 홍보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개최지 밖에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쳤다. 대회 개막에 맞춰 원주 오크밸리에 비비고'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한식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가 인기리에 판매됐다. 부스에서 선보인 약 2000인분 물량이 8일간 모두 판매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양식에 한식재료를 접목한 메뉴도 함께 준비한 덕분에 외국인들도 부스를 많이 찾았다. 특히 ‘황태사골한섬만두국’과 ‘비비고 떡갈비 햄버거’가 인기를 끌었고, 대다수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는 95개국 6500여명의 선수단 및 각국 스포츠 관계자까지 약 5만여 명이 참여한 전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인 만큼 집중적으로 한식을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 비비고와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힘써 전 세계인이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