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 이글스, SNS 물의 외야수 김원석 방출

최종수정 2017.11.20 21:47 기사입력 2017.11.20 21:47

댓글쓰기

한화 김원석(왼쪽) [사진= 김현민 기자]

한화 김원석(왼쪽) [사진= 김현민 기자]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무차별적이고 부적절한 대화 내용이 유출돼 논란을 일으킨 외야수 김원석(27)을 방출했다.

한화는 20일 "최근 SNS 대화 내용 유출로 인해 논란을 일으킨 김원석을 방출하기로 했다"며 "사적 공간인 SNS 개인 대화일지라도 부적절한 대화 내용이 유포된 만큼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이날 오후 구단 내부 징계 위원회를 열었고, KBO에 자유계약 선수 공시를 요청했다.

김원석은 최근 한 팬과 나눈 SNS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해 한화 이글스와 팬을 비하했다. 감독대행의 작전도 비난했고 동료와 치어리더를 비하하는 단어도 썼다. 김원석은 특정 지역을 비하하는 단어도 언급했고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하는 말까지 사용했다.

김원석이 팬과 나눈 DM 내용은 다른 팬들을 통해 공개됐고 급기야 일부 언론을 통해 보도되기에 이르렀다. 한화는 이에 일본 미야자키에서 마무리 훈련 중인 김원석을 귀국 조치했고 징계위원회를 열어 방출키로 결정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