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洪 "우리 당에 김무성계·홍준표계 없다…내부 화합 주력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洪 "우리 당에 김무성계·홍준표계 없다…내부 화합 주력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언론은 '김무성계'라고 그러는데, 난 김무성계 없다고 본다"며 "한국당이 만든 것은 계파가 아니고 이익집단"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대구 수성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서 "계파를 만드려면 소위 친노(친노무현)계처럼 철저히 이념무장이 돼있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기가 공천받거나 정치하는 데 유리하겠다'라는 건 이익집단이므로 계파라고 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남아있는 계파라고 굳이 이야기하면 친박(친박근혜)들이다. 그런데 친박들은 우리 당에 거의 없어졌다"면서 "친박이 이념이 있나, 이념집단이었나. 이익집단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소멸도 쉽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에 '홍준표계'도 없다"며 "언론에서 '친홍'이라고 썼는데 개인적으로 친하지, 그 사람들 정치를 책임질 생각이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홍 대표는 연말까지 인적·정책·조직 혁신 등 당 쇄신 작업을 마무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조직혁신이 끝나면 신보수주의로 새롭게, 과거와 단절하는 새로운 정책노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홍 대표는 바른정당 통합 문제에 대해선 "더 이상 바른정당 사람들은 저희 당에 올 생각이 없다"며 "이제 문을 닫고 내부 화합에 주력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당의 대표 저다. 문 닫을 권한도 제게 있다"며 "나머지는 내년 지방선거와 총선을 통해 국민들께서 보수대통합을 해줄 것으로 저는 믿는다. 국민들 손으로 배신자들을 참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