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광산구민 나눔 활동 공동체 온기 훈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가동 새마을단체 난방비 지원

신가동 새마을단체 난방비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을 맞아 다가올 겨울을 따뜻하게 만드는 광산구민들의 움직임이 훈훈하다. 주민들은 지역에 촘촘하게 구성한 민관공동복지망을 활용해 이웃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도산동 주민들은 지난 20일 다문화 가정 A씨 이사를 도왔다. 남편은 알코올 중독과 치매로 병원에 있어 A씨는 일곱 살 아들을 홀로 키우며 가계를 꾸려간다.
딱한 사정을 안 도산동 주민들은 이날 A씨 이삿짐을 나르고, 필요한 가재도구를 마련해 선사했다. 안팎 집 수리와 청소도 말끔히 마쳤다. 바람꽃주거환경개선봉사단, 도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산동 자원봉사캠프, 어울림사랑나눔봉사회 관계자들이 힘을 모았다.

음식을 나눠 먹으며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습도 따뜻하다. 무등아파트 입주민들은 20일 오후 ‘노란접시Day’를 열었다. 아파트 주차장에 차린 밥상에서 각자 집에서 만든 부침개, 어묵, 나물, 떡 등을 나눠 먹은 것. 입주민들은 ‘노란접시캠페인추진단’을 구성해 지난 7월부터 매월 한 차례 음식을 장만해 나눈다. 주민 소통과 어려운 이웃의 상황을 파악해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광주시 광산구민 나눔 활동 공동체 온기 훈훈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어등로타리클럽(회장 강상구)도 지난 21일 임방울어린이공원에서 도산동 어르신 150여 명을 초청해 점심을 대접했다.

신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기준)와 새마을부녀회(회장 박현지)는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을 위한 난방비 150만 원을 지난 20일 신가동에 전달했다.
절정으로 치닫는 가을 정취를 이웃과 즐기는 모습도 있다. 송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성중)는 지난 21일 다문화 가정, 마을활동가 40여 명과 전주를 방문했다. 방문은 다문화 가정에 한국 고유의 전통 문화를 소개하고자 마련했다.
송정1동,다문화 가정 문화 체험

송정1동,다문화 가정 문화 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우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정수)는 광산구 장애인복지관(관장 윤종철)과 함께 지난 20일 순천만국가정원을 찾았다. 나들이에는 광산구 장애인복지관 이용 주민 50여명이 함께 했다. 주민들은 여러 사정으로 원거리 여정이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 수풀 속에서 빛나는 가을을 만끽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