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뚝 떨어진 기온, 백화점에서 잘 팔리는 인기 제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뚝 떨어진 기온, 백화점에서 잘 팔리는 인기 제품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신세계 “소비 패턴 살펴본 F/W 키워드 상품” 총정리
뷰티·패션·식품 일부 장르서 가을 대표 상품 소폭 상승세
보습제품 스킨케어·환절기 감기 예방 차·건강 식품 상승
아웃도어 패딩 얼리버드 특가전에 이은 예약판매 진행중


[아시아경제 신동호 기자] 연일 30도를 웃돌며 폭염이 지속되던 날씨가 무색하듯 완연한 가을 날씨가 찾아왔다. 이에 따라,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대처하기 위한 고객들의 발걸음이 백화점으로 향하고 있다.
경기침체로 인해 전반적으로 장르별 매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가을이 찾아왔음을 대변하는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임훈)백화점에서는 쌀쌀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약 2주간을 기점으로 가을 날씨가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했다.

▲화장품 장르 → 보습 제품, 트렌디한 메이크업 반영한 매트 컬러 강세
계절 변화에 따라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가장 먼저 향하는 곳은 어떤 장르였을까? 바로 보습 제품과 트렌디한 색조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 장르였다. 환절기 화장품 장르의 대표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보습 제품은 전년 대비 약 +7.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가오는 겨울에는 예년보다 기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보습 제품은 꾸준한 인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신세계 김현옥 화장품 판매 책임자에 따르면 “최근 출시되고 있는 보습 제품은 피부 보습과 더불어 안티에이징까지 두 가지 기능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색조 제품에서는 매트 컬러의 립 제품이 전년대비 +4.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F/W 메이크업 트렌드인 ‘세미 매트’는 과거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 연출을 중시하던 ‘물광 메이크업’ 과 달리 자연스러운 느낌 연출이 포인트이다.

이에 따라 세미 매트 메이크업을 적절하게 연출할 수 있는 다크 레드, 버건디, 다크 오렌지 등과 같은 매트 컬러의 립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제격인 각종 차 및 수험생 건강 보조식품 소폭 상승

건강 식품 매출은 동일기간 전체적으로 약- 3.8 % 에 가까운 매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일부 차 종류 및 수험생 건강 보조 식품 부분에서는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감기 예방,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감입차, 국화차, 발효차에 대한 매출이 +1.2% 상승세를 보였다. 티백 또는 잎으로도 판매가 되는 해당 상품들은 티백 10개에 1만 원에서 1만 5천 원, 잎으로는 30g당 1만 5천 원 2만 5천 원, 4만 5천 원으로 다양하다.

아울러,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한 달 앞두고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와 체력 보강을 위한 제품 역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두뇌 활동, 피로 회복 효능을 가진 고산지대 허브 ‘홍경천’과 ‘비타민B’ 이다.

해당 제품은 10월 말까지 백화점 지하 1층 건강식품 코너에서 5만 원에서 10만 원 대에 판매하고 있다. (홍경천의 경우 100일 복용 분량, 비타민B는 4개월 복용 분량)

▲패딩 구매 적기는 바로 지금!, 올 겨울 강추위 예보에 패딩 인기

동일 기간 여성 패션은- 9.9%, 남성 패션은 - 8.3% 역신장을 보인 가운데, 보온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아웃도어 패딩이 +12.2%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작년과 마찬가지로 활동성과 스타일을 함께 잡은 경량 패딩, 보온성과 캐주얼 느낌을 강조한 롱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의 가격대는 브랜드별로 상이하지만 25만 원 대에서 80만 원 대까지 다양하다.

광주신세계 한도한 남성패션 판매 책임자는 “올 겨울이 예년보다 추울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9월중에는 일부 브랜드에서 패딩 얼리버드 특가전을 실시했다”며, “10월에는 본 상품 판매와 함께 예약 판매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다.



신동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