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드림봉사단, 서호면 화소마을에서 연합봉사 전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 드림봉사단, 서호면 화소마을에서 연합봉사 전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 대표 연합봉사단 드림봉사단이 회를 거듭할수록 지역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보강하여 주민들 곁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가을 기운이 완연한 지난 22일, 서호면 화송리 화소마을에서 주민 50여명과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9월중 드림봉사단의 연합봉사가 시작되었다.
영암군 자원봉사 활동으로 특화된 이번 연합봉사는 영암사랑봉사단(문승일)의 전반적인 진행 하에 라인댄스(기찬이기순이)를 시작으로 난타공연(아리랑난타), 색소폰 연주(김규환)에 이어 노래공연(김순이)은 더욱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주민들은 무대로 나와 함께 신나는 율동을 따라하며, 화합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어 의료지원(동아보건대학교), 이·미용(이·미용봉사단), 머리 염색(생활개선영암군연합회), 칼갈이(아름회), 장수사진(풍경더하기), 메이크업(아름다운사람들),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및 상담(무한돌봄팀), 야광표지부착(서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음료지원(서호면여성자원봉사협의회), 이동이불세탁(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등 마을에 필요한 서비스들로 구성되었으며, 모든 부스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드림봉사단의 수혜를 받게 된 한 어르신은 “봉사활동이 이렇게까지 여러 분야에 걸쳐 진행될 줄 몰랐다”며 “오늘 봉사단에서 지원하는 서비스는 거의 받았다“고 말했다.
평소에 장수사진을 장만해놓고 싶었다는 한 어르신은 “얼굴 단장하고 사진관에 갈 엄두를 못 내서 차일피일 미뤘었는데 이렇게 한 공간에서 머리도 다듬고 예쁘게 화장하고 장수사진까지 찍으니 매우 기분이 좋다. 마을에 꼭 필요한 서비스만 제공해주니 정말 고맙다”며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에게 위문격려차 방문한 전동평 군수는 “이러한 자발적 봉사 활동가들로 인하여 영암군이 화합 발전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보답을 하기 위해서라도 ‘풍요로운 복지영암’, ‘희망과 기쁨의 복지행정 영암’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영암군 관계자도“마을에 드림봉사단 신청이 들어올 시 직접 현지 출장하여 욕구를 파악하고, 필요한 서비스는 적극 연계하여 주민 만족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청 마을의 요청에 따라 더 많은 자원봉사 서비스를 발굴 및 연계하여 한층 더 발전된 연합봉사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