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 최초 유럽형 테마상업시설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유럽의 아케이드 쇼핑몰 닮은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듯
- 5가지 테마 특화공간 선보여.. 배후수요 풍부해 투자상품으로 인기 높아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 조감도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8.2 부동산대책으로 주택에 대한 투자수요가 줄어들면서, 길 잃은 투자수요가 상업시설과 같은 수익형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배후수요가 풍부해 거대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상가는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평택 소사벌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은 유럽형 스트리트 몰을 컨셉으로 지역 내 최초의 테마형 상업시설로 들어선다. 최근 판교, 광교, 동탄 등 신도시를 중심으로 들어서고 있는 스트리트형 쇼핑몰에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아케이드형 쇼핑몰을 접목해 돔형태를 갖춘 테마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것이다.
다이내믹 유러피언 스트리트몰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은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쇼핑몰을 5가지 테마를 가진 구역으로 조성해 다채로운 경관과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로변과 맞닿아있어 쇼핑객들을 제일먼저 마주하는 ‘Palace’에는 기둥과 아치를 혼합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풍스러운 유럽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Palace’와 반대편에 위치한 ‘Garden’은 상대적으로 후면에 위치한 특성을 고려, 화려한 장식을 도입해 시선을 끄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쇼핑몰 내부를 세로로 잇는 ‘Avenue’는 파리의 명품거리를 테마로 모던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며, 대각선으로 들어서는 ‘Arcade’는 가로축을 따라 2개의 테마가 공존하는 특성을 살려 유리 돔을 갖춘 아케이드형 공간으로 조성된다. 마지막으로 쇼핑몰 내부를 순환할 수 있는 ‘Terrace’에는 각각 다른 4개의 테마를 혼합하여 통일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쇼핑몰의 중심이 되는 중앙광장은 상징성 있는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들어선다.

부동산전문가는 “평택의 새로운 주거단지로 주목 받는 소사벌지구 중심에 들어서는 쇼핑몰답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들어선다는 소식에 인근지역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유럽형 스트리트몰의 형식을 갖춘 테마상업시설은 지역 내 처음으로 공급되는 데다, 소사벌택지지구와 고덕신도시 등 배후수요도 풍부해 상업시설이 갖춰야 할 것은 다 갖추고 있어 기대가 높다.”고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을 주목했다.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은 지하 2층 ~ 지상 4층 규모로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지구 상업23블록(비전동1104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평택 가로수길 센트럴돔’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091-5번지 중앙프라자 1층 103호에 마련됐으며, 향후 평택 비전동(1094번지)에 모델하우스를 건립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