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장흥군 대덕읍, 알기 쉬운 복지 위해 사용설명서 배포

최종수정 2017.08.13 13:52 기사입력 2017.08.13 13:52


"복지사용설명서, 긴급복지 지원사업 안내 홍보물 배포"
"위기 해소의 핵심, 복지 서비스 잘 알리는 데 있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대덕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재천)는 ‘복지사용설명서’와 ‘긴급복지 지원사업 안내’홍보물을 제작해 29개 마을회관 및 49개 경로당에 배포했다고 13일 밝혔다.

복지사용설명서에는 주민들의 편리하고 쉽게 복지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생활과 밀접한 12개 분야 66개 서비스가 소개됐다.

특히, 노약자와 여성, 장애인, 유공자, 기타 저소득층 등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가 목차별로 자세히 안내돼 있어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께 배포된 긴급복지 지원사업 안내는 최근 경제적 곤란을 이유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일이 없도록 지원안내문 부착하고, 관련 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긴급지원 대상으로 인정되면 생계비로 4인 가구 기준 115만원이 지급되거나, 300만원 이내의 본인부담 및 비급여 항목에 대한 의료비가 지원된다.

이재천 대덕읍장은“아무리 좋은 정책이 있어도 위기에 처한 사람들이 얼마나 빨리 찾아 이용할 수 있느냐에 위기해소의 핵심이 있다”며 “충분한 홍보를 통해 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