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총리, 페이스북 친구들과 '택시운전사' 관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이낙연 국무총리가 6일 오후 서울 대학로CGV에서 페이스북 친구 20명과 함께 영화 '택시운전사'를 관람했다.

이 총리는 앞서 4일 오전 페이스북에 "영화관람 번개 모임을 제안합니다. (중략)댓글 주시는 20분을 모시겠습니다. 끝나고 호프도 한 잔!"이라고 글을 올렸고, 해당글에는 8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총리실은 댓글 순서를 기준으로 여성 비율과 연령대 등을 고려해서 참석자를 선정했다.

이 총리는 "거창하게 의미를 두지는 말고, 이번 휴일에 뭘 하면서 뜻있게 보낼까 하다가 비서실의 아이디어가 '택시운전사를 보자, 페친들과 같이 보자'고 해서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벤트 글은 접속자가 7만7천명, 댓글이 거의 900개로 기록적이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택시운전사'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늘 얘기한 것처럼 우리 사회가 많이 민주화됐다고 하지만 속내를 들여다보면 정의롭지 못한 일이 지금도 많이 횡행하고 있다고 사람들은 느낀다. 늘 정의로움에 목마르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택시운전사는 1980년이니까 37년 전의 일을 그린 얘기지만, 누구도 옛날얘기라고 생각지 못할 것"이라며 "현재 진행형의 이야기가, 단지 옛날 옷을 입고 나타났을 뿐이라고 느낄 것이다. 영화를 보면서 37년 전의 광주뿐만 아니라 2017년의 대한민국 자체를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참석자는 엄마 손을 잡고 온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부터 20대 공무원 준비생, 30대 직장인, 60대 개인사업자까지 아울렀고, 거주지는 주로 서울ㆍ경기권이지만 대구에서 온 교사와 충남 천안에서 온 대학원생도 포함됐다.

이 총리는 페이스북 친구들과 만나 일일이 악수하고, 단체사진을 찍은 뒤 영화관으로 들어갔다. 페이스북 친구들은 이 총리와 만남을 반가워하며 팝콘과 콜라를 나눠 먹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영화를 관람했다. 영화관람 후에는 인근 통닭집에서 맥주를 마시는 시간도 마련했다.

참석자 이지영(46ㆍ주부)씨는 "총리 되시고 6월 초에 페이스북 친구를 맺어 종종 글을 봤는데 영화번개 이벤트글을 운 좋게 빨리 봤다"며 "안 그래도 딸과 함께 '택시운전사' 영화를 보려고 마음먹었는데 총리님과 함께 보게 돼서 정말 좋은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이씨의 딸 이가윤(10)양은 '5ㆍ18을 아느냐'는 질문에 "광주민주화운동이에요. 엄마가 알려주셔서 알고 있어요"라고 답했다.

김진수(29.공무원 준비생)씨는 "군무원 준비생이다. 총리님의 활동을 페북을 통해 관심 깊게 봐왔는데 때마침 이벤트에 당첨됐다"며 "과거 뉴스에서 보던 총리는 늘 국민과 거리가 있었는데, 이 총리님은 이렇게 친근하게 활동하고, 직접 국민 의견을 듣는 모습이 참으로 좋다"고 말했다.

대구에서 온 박현진(39.국어교사)씨는 "참여정부 시절부터 총리님의 활동을 관심 깊게 지켜봐 왔다. 이벤트 글이 올라올 때 때마침 수업을 마치고 쉬는 시간이었다"며 "과거와 달리 총리님이 미리 선발된 사람이 아니라 SNS에서 불특정 다수를 선발해 자리를 만들고, 다양한 생각과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는 게 뜻깊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