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당신의 근로 상식 몇 점?

최종수정 2017.07.18 08:02 기사입력 2017.07.18 08:02

강서구, 19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노동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위한 노동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공공근로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기본적인 노동 관계법을 소개함으로써 근로자의 노동권익이 보장되는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과정은 ▲사례로 보는 근로기본법 등 노동교육을 포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취업지원교육 등 4가지로 구성했다.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통해서 알기 쉽게 노동권을 설명하는 한편 공공근로자의 안전의식과 구직역량을 강화하는 유용한 정보들을 한 자리에서 전달해 교육 참가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높이고자 했다.
강서구청

이번 교육에는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135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35명),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참여자(20명), 공원녹지분야 기간제 근로자(50명), 청소도우미 인력(60명) 등 총 300명의 공공근로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공근로자는 공백 없는 현장행정을 함께 수행하는 중요한 동반자”라며 “이들이 서로 다른 근로환경 속에서도 똑같이 정당한 권리를 행사하며 안전하고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는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공공근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 얻을 수 있도록 서울강서고용복지+센터를 통해서 맞춤형 취업상담과 일자리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