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서류가방 대신 여행가방…'큰 손' 아재 늘었다

최종수정 2017.01.12 08:53 기사입력 2017.01.12 08:53

작년 중년남성 여행관련 상품 구매 4배 이상 급증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가족과 일에 얽매여 있던 40~50대 남성들이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12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중년 남성 고객들의 여행 관련 상품 구매가2015년과 비교해 품목별로 최대 4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행상품 관련 4050 남성고객들의 구매 성장세는 전체 고객 성장률을 훨씬 웃돌았다.

우선 배낭여행이나 신혼여행으로 즐겨 찾던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었다. 해외항공권 판매는 225% 증가했고, 해외호텔 숙박권 역시 114% 늘었다. 여행 상품별로는 크루즈와 골프여행이 191%, 패키지 여행상품은 56% 신장했다.

해외여행과 함께 강원, 제주 등 국내 여행 상품도 전년대비 2배(90%) 가까이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 여행상품이 174%로 가장 높은 증가폭을 보였다. 국내여행 증가와 함께 4050 남성들의 렌터카 수요도 4배(305%) 이상 성장했다.

여행가방 등 4050 남성고객들의 여행 필수품 구매도 부쩍 늘었다. 여행가방 판매가 77% 늘어난 가운데, 품목별로는 하드캐리어(126%), 보스턴백(81%)의 증가폭이 컸다. 해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권지갑 역시 2배 이상(143%) 증가했다. 이밖에 여행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액션캠을 찾는 4050 남성고객들도 3배 이상(265%) 늘었다.
옥션은 이런 수요를 반영해 자유여행부터 럭셔리한 크루즈까지 다양한 여행상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해외여행 할인도 이제 어서옥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인기 여행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